티스토리 뷰



안뇽! 퓨어미에요!

얼마 전 효성동 구석에 있는 바다포차를 다녀왔는데요. 항상 사람이 많아서 대기했다가 들어가곤 하는 효성동 횟집 바다포차! 왜 그렇게 많이들 찾는지 솔직 후기 들려드릴게요!






효성동 대표 횟집 바다포차 저는 두번정도 가봤는데요. 갈 때마다 늘 사람이 붐볐었어요. 바다포차라고 해서 회만 파는게 아니라 여러가지 메뉴가 참 많았는데요. 저는 회를 좋아하는 지라 매일 광어회로 시작했답니다~



우선 광어회를 시키면 기본반찬으로 오이, 나물, 볶은김치, 꽁치 등 나오는데 바다포차에서 가장 좋은 점! 바로 콘치즈에요. 다른 횟집은 기본으로 나오는 안주이기 때문에 대충 옥수수콘에 마요네즈만 덮어서 나오기 일수 인데, 여기는 양도 많고 진짜 치즈를 사용하더라구요!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항상 남기고 올 정도로 회 보다 콘치즈를 더 많이 먹는다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입니다!



바다포차를 추천하는 두번째 이유! 바로 매운탕인데요. 광어를 시켰을 때 3만원정도 하는데 매운탕은 서비스로 나와요! 하지만 일반 다른 횟집에서 매운탕을 시키면 추가로 3000~5000원 추가 한 매운탕 보다도 질이 좋다는 점! 



색깔부터가 이미 나 맵다~ 하고 나와요^^ 매운탕안에는 보리새우라고 하나요 자그마한 새우가 많은데 국물맛을 보면 새우맛이 나 시원하고 칼칼한 맛이 나요~ 안에 건더기들도 재료를 아낌없이 팍팍! 넣어주셨어요~



아무리 콘치즈, 매운탕이 예술이라고 해도 제일 메인인 회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특이하게 여기는 광어 소, 중, 대 이런식으로 있는게 아니라 그냥 단품으로 광어 3만원짜리가 있어요. 소자로 나올라나 했는데 굉장히 양이 많았어요 양은 중짜 정도 되는 듯?



둘이서 먹으면 항상 남기고 오는 광어회 ㅠ 가격이 저렴하니 이것저것 여러개 시키는 것도 괜찮을거 같네요! 또한 여기 일하시는 아주머니가 너무 친절하셔서 그것 또한 좋았던거 같아요~ 



아쉬웠던 점

가격대비 맛은 별점 5점에 저는 4개를 주고싶을 정도로 괜찮았었어요. 저렴한 가격에 종류는 다양하지 않지만 하나라도 제대로 하려는 듯 보였어요. 그치만 원형테이블이 저는 좀 불편했어요. 평소 둘이 가면 마주보고 있기 때문에 사이가 멀어서 제대로 대화가 들리지 않았던 점 ㅠ 물론 사람들이 많아서 시끌벅적 한 것도 있겠지만요.. 또 원형테이블 치고는 자리가 많지 않아서 매운탕을 시키면 자리가 더욱 부족해 어느 하나를 내려놓거나 다닥다닥 붙어서 놔야 하기 때문에 자리는 좀 아쉬웠던 것 같네요~ 하지만 맛은 최고라는거! 다음엔 광어 말고 여러가지 음식들도 도전해봐야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