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제어유의 원료인 오메가3 1970년대 덴마크 의학자 다이아베르크 박사는 그린랜드에 사는 에스키오인들은 채소와 과일을 전혀 먹지 못하고 어류만 먹어도 심장질환에 거의 걸리지 않는다는 것에 의아함을 느꼈습니다. 그 연구결과 에스키모인들이 섭취하는 생선 기름 속의 오메가3 때문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오면서 오메가3가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오메가3는 고등어ㆍ연어참치꽁치 같은 등 푸른 생선호두ㆍ올리브유ㆍ콩류ㆍ아마씨 등 크릴새우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오메가3는 혈전을 생기게 하지 않는 것은 물론 혈압까지 떨어뜨린다고 밝혔습니다.



오메가3는 몸에 이로운 지방산이지만 인체 내에 이를 합성하는 효소가 없어서 반드시 식품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주 성분은 뇌세포와 시신경, 인지능력 개선에 필수 요소인 DHA, 혈류개선에 도움을 주는 EPA입니다. 현재 연구결과 일반 생선오일보다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오메가3가 월등히 많고 그 효능은 48배 정도 가량 뛰어나다는 것이 입증되면서 크릴오일에 대한 관심이 많이 늘고있습니다. 



생선오일의 오메가3 지방은 인간의 장내에서 기초 지방산인 DHA와 EPA로 분해되어야 하는 중성지방에 부착됩니다. 약 80~85%가 단순히 소장에서 제거되는데 그 연구결과 크릴오일은 생선오일보다 10~15배 더 잘 흡수된다는 것이 확인 되었다고 합니다. 크릴오일은 또한 혈뇌 장벽을 뚫고 효율적으로 중요 두뇌 구조까지 도달합니다.




또한 크릴오일은 심혈관 질환 , 고지혈증 등 혈압을 낮추어주며, 중성지방 수치 및 LDL(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HDL(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여줍니다. 연구에서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는 스타틴과 운동을 합친 것보다 크릴새우의 오메가3가 더 뛰어나다고 까지 말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 연구에서 6주 동안 크릴오일을 보충한 결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33%나 낮아졌다고 합니다. 



다른 연구에서는 매일 크릴오일 300mg을 투여한 결과, 단 7일 후에 염증, 통증, 강직 및 기능 장애가 유의미 하게 감소되었고 14일 후에는 훨씬 더 효과가 크게 나타났습니다. 이외에도 비만, 지방간 및 제2의 당뇨병을 포함한 대사 증후군, 월경전 증후군 및 생리통, 기억상실, 학습장애 ADHD, 자폐증 및 난독증, 파킨슨병, 대장암, 신장 질환 등 수십가지 질병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크릴새우는 해양생태계 최하위 계층으로 무공해 친환경 재료입니다. 크릴새우에서 뽑은 오메가3에 항상화력은 비타민E보다 300배 높은 아스타잔틴이라는 강력한 항산화물질이 있고, 항산화 효과는 등 푸른 생선을 원료로 한 것보다 흡수력이 뛰어나고 비린내가 없는게 장점입니다.



오메가3 섭취량

크릴새우를 먹지않고 오메가3를 섭취하려면 찌거나 날것의 생선요리를 주 2회 이상 섭취하고 생선요리를 주 2회 정도만 먹는 일반 사람의 경우 500mg을 영양제로 추가 섭취해야 합니다. 반면 생선류를 거의 먹지 않은 사람은 500~1000mg을 영양제로 추가 섭취하고 관상동맥질환자의 경우 1,000mg, 중성지방을 맞춰야 하는 사람은 2,000~4,000mg을 영양제로 추가 섭취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