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뇽! 퓨어미에요!

금연을 하거나 졸음을 쫒을 때 주로 찾는 은단. 단순히 이런 용도 말고도 효능을 알고 먹으면 건강은 배가 되겠죠? 은단 의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도록 할게요!



은단 은 정향, 목향, 회향과 같은 한약재와 향신료를 배합하여 은박을 겉에 씌워 만든 알갱이 형태의 알약으로 의약외품으로 분류됩니다. 발매 초창기 선전 문구에 의하면 은단은 음주, 흡연 전후, 멀미, 두통 , 과식 후 , 피로 , 소화불량 , 감기 , 비염 , 전염병 예방도 될 수 있다고 광고 하였으나 현재는 구중청량과 구취제거만 광고하고 있습니다.



은단 효능

은단은 금연으로 인한 금단 증상과 불쾌감을 실제로 해소해 줍니다. 금연 기간에 주로 겪는 증상으로는 심리적인 증상과 다양한 신체적 증상이 있는데 심리적인 증상으로는 기분이 불쾌하거나 불안 우울하고 짜증이 심해지는데 은단은 금단 현상을 해결해 주는데 특히 효과적입니다. 과자, 사탕 등 군것질을 하면 살이 찔 수 있는데 은단은 비만을 방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담배와 같은 동일한 알싸함을 주기 때문에 찾기도 하지만 흡연 후에 냄새를 없애려고 사용하기도 합니다. 목캔디와 같은 시원한 청량감을 줄 뿐만 아니라 깨물지 말고 녹여서 먹으면 입속에 청량감이나 냄새제거에 더 오래 유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알싸한 맛은 사인이라는 한약 성분인데요. 사인은 식욕을 절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큰 효능이 있습니다.



은단 의 주원료인 은은 우리 몸속 불순물을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은단 속 감초도 신체의 독소를 빼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은과 함께 살균 작용을 하면서 우리 몸을 독소로 부터 정화시켜 줍니다.



은단 속 여러가지 한약재 중에 사인과 아선은 우리 몸의 위장을 강화 시키고 소화를 돕기 때문에 평소 위염이나 더부룩 함을 느끼시는 분들에게 매우 좋은 효과를 줍니다. 또한 진피 성분은 피로 물질을 제거해주어 은단의 알싸한 맛을 더해 피로 회복에도 큰 효능이 있습니다.



은단 하루 섭취량과 부작용

은단 은 1일 5~10환 수회 복용 이며 이를 어기고 과다 복용을 할 시 장염에 걸린 듯이 물설사를 하게 되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은단의 주성분 중 하나인 아스코르빈산은 과다섭취 할시 구토, 멀미 등 위장장애도 일어 날 수 있으니 반드시 하루 섭취량을 준수해서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표적인 금연 보조제 은단. 은단은 시중에 4000~5000원 정도 하지만 관련업계에 따르면 1월에 가장 많이 인상이 되는데, 그 이유는 담뱃값 인상에 금연 열풍이 불면서 은단 수요도 급증했기 때문이라는데요. 매년 금연 계획을 세우고 가장 많이 실천하는 1월에 가격이 오른다고 하니 치사하지만 금연을 하실 분들이라면 미리미리 쟁여 놓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