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뇽! 퓨어미에요!^^

오늘은 독소배출에 도움을 주어 체중감량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효능이 많은 산미나리 씨앗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산미나리 효능

요즘 바질과 함께 건강식품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산미나리는 가는 참나물로 불리우며 산에서 자라며 숲이 많은 곳에서 자라는 다년생 초본입니다.  그 중에서 최고의 효능은 '해독다이어트' 입니다. 소화기능을 활성화하며 장내 노폐물을 배출시키는데에 효과적입니다. 산미나리의 따뜻한 성질이 순환을 도와 해독에 도움을 주어 장내 노폐물 배출 효능이 매우 뛰어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바질 씨앗' 바질 씨앗을 몇 개월 섭취한 뒤 허리 30인치 에서 현재는 25~6인치의 바지를 입는다고 말하며 바질 씨앗의 효과를 증명했는데요. 바질 씨앗은 수분과 만나면 30배 이상 커지는 특성 때문에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드는 이유입니다. 따라서 바질씨앗과 같이 산미나리 씨앗도 식전에 마시면 지방분해에 더욱 도움을 줍니다.



미나리는 데쳐서 나물로 해 먹는 경우가 많지만 사실 미나리 보다는 씨앗에 영양분이 더 많습니다.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2, 각종 단백질 , 철 , 칼슘 , 인 , 미네랄 , 오메가6 등이 풍부합니다. 또한 수족냉증이 있는 여성분들이 먹으면 증세가 완화된다고 합니다.



산미나리 씨앗 은 또한 따뜻한 성질이 있어 우리 몸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때문에 혈관에 쌓인 노폐물과 콜레스테롤 , 지방 등을 배출시켜 원활하게 이루어 질 수 있게 도와주며 고혈압 , 당뇨병 , 위장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 질환에 약이 필요없을 정도라는 산미나리 씨앗 은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작용을 하여 여성의 내분비계를 활성화를 시켜줍니다. 여성의 자궁을 수축하는 기능을 해주어 갱년기 , 생리통 , 수족냉증 , 생리불순 등 다양한 여성 질환에 증상들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산미나리 씨앗은 식욕을 돋궈주고 기를 잘 통하게 해주기 때문에 출산 후 모유가 잘 나오지 않을 때 섭취해주면 원활한 기능을 하게 도와줍니다. 뿐만 아니라 항균작용과 진정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피부의 미생물의 증식을 억제해주고, 피부진정을 도와 아토피를 비롯한 피부 질환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산미나리 씨앗 부작용

산미나리 씨앗은 여성에게 좋다고 언급을 했었는데요. 에스트로겐 함량 이 많은 만큼 임산부나 아이를 계획하는 분들에게는 자궁을 수축하기 때문에 산미나리 씨앗을 섭취하는 것을 금합니다. 또한 위가 평소 좋지 않으신 분들은 과다 섭취 시 속쓰림이 일어날 수 있으니 충분한 물을 늘려 같이 섭취하셔야 합니다.



산미나리 씨앗 차 먹는 법

잘 말린 산미나리 씨앗 을 끓는 물에 우려내 하루 2리터 정도 음용하면 됩니다. 식전에 마셔주면 지방분해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더욱 좋은 작용을 합니다. 볶지 않고 끓이면 고소한 맛은 덜 하지만 효과는 더욱 좋다고 합니다.



마가목 열매 효능 부작용 어떤것들이 있을까?

박하차 효능 먹는 법 어디에 좋을까?

사상자 효능 남녀노소 좋은 약재

백작약 효능 및 부작용






댓글